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출시 기존 아이패드 프로3세대와의 차이점은?

어젯밤 2020년 3월 18일에 아이패드 프로 4세대와 맥북에어가 새로 출시됐습니다.

 

저는 18년에 출시한 아이패드 프로 3세대를 첫 아이패드로 사용 중입니다.

용도는 주로 병원 입원 중에 거치대를 활용해서 필요한 일 처리를 위한 수단이었습니다.

현재도 주로 침대에서 같은 용도로 사용 중입니다.

 

 

 

현재 공식 애플 홈페이지에 나온 이미지입니다.

일단 디스플레이는 기존 아이패드 프로 3세대와 다른 점이 없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와의 차이점은 먼저 카메라입니다. 일단 당연히 4k 60 프레임 촬영은 가능하고요.

마치 아이폰 11 pro처럼 소위 인덕션 카메라 모양인데요, 그래도 차이점은 1200만 화소 와이드 카메라와 1000만 화소울트라 와이드 카메라,

오른쪽 중앙에 있는 동그란 것은 카메라가 아니고 Lidar 센서입니다. 

 

 

 


Lidar센서는 특정한 패턴의 빛을 쏴서 수신부 쪽의 반사광들을 바탕으로 정보를 추출하는 것인데, 이를 이용해서 일반 레이더로 측정하지 못하는 보통 심도(depth) 정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화성 탐사에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cpu는 기존 프로 3세대의 A12x도 아니고 아이폰 11 pro의 A13의 버전도 아닌 A12Z 확실하지는 않지만 기존 시피유에서 그래픽 코어만

7에서 8로 오르고 안정성과 발열, 효율 정도를 수정한 버전 같습니다.

 

마지막은

 

 

이름까지 매직 키보드로 이름을 바꾼 새로운 키보드 가격이 389,000원으로 매우 비싸네요. 항상 그래 왔지만.

그래도 각도 조절이 전작보다 훨씬 자유롭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 프로 12.9 3세대 각도 조절이 딱 2단계만 가능합니다.

 

 

 

아예 키보드도 기존 나비식에서 가위식으로 바뀌었고, 트랙패드도 달렸으니 사실상 맥북이랑 크게 다른 게 없습니다.

맥북에서 처럼 매직 키보드의 트랙패드에서 멀티터치 제스처도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매직 키보드에는 USB-C포트도 있어 패스스루 방식의 충전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한 개 있는 USB-C 포트를 사용하면 충전이 불가능했습니다. 매우 불폈했어요...

 

 

현재의 아이이 패드 프로 3세대도 마우스를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성능이 엄청납니다.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업데이트되면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가장 신기한 점은 새로 나오는 매직 키보드가 전 버전의 아이패드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항상 새로 구입하게 제작했는데 달라진 점이 있네요.

 

또 바뀐 점은 마이크가 스튜디오급으로 바뀌었고 스피커도 더 좋아졌다고 합니다.

추가로

기존 아이패드 프로3세대는 64/256/512 용량은 4기가램 1TB 6기가램에서

4세대 에서는 전 모델  6기가램과 wifi6이 탑재되어있다고 합니다!
램 증설은 너무 좋은 소식이네요

 

 

정리 된 비교 스펙

 

별로 많이 바뀐 건 없지만 사고 싶네요. 하하하하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 프로 3세대 

 

 

스마트 폴리오 키보드

 

 

 

장착한 뒷모습

 

 

애플 펜슬과 켜진 화면.

 

기존 프로 3세대 제품은 너무 약해서 휘는 현상이 많았는데 새로운 아이패드는 어떨지 기대되네요.

저의 침상생활의 힘이 되어준 첫 아이패드 많이 써서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네요.

침대생활은 끝나지 않겠지만 계속 함께 해주길...

 

잊은게 있었네요! 가격!

11인치 와이파이 버전!

11인치형은 103만원 부터 시작하네요 3세대보다 3만원정도 싸졌습니다.

 

12.9인치 와이파이 버전

12.9인치도 조금 싸진편이네요.. 환율이 또 엄청나긴합니다.

 

 

이미지 출처는 https://www.apple.com/kr/와 저의 아이패드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